아티스트 정보

에이트 (8eight)

에이트 (8eight)

공유하기
활동유형
혼성/그룹
스타일
발라드
데뷔
2007년 / 사랑을 잃고 난 노래하네
아티스트 소개

음악 외고집으로 뭉친 무한가능성 밴드 8에이트!


에이트 (8eight)는 실력 있는 신인들의 무한경쟁과 드라마 같은 승부, 화려한 공연으로 큰 인기를 얻은 MBC '쇼바이벌' 1기의 우승자로, 데뷔 전부터 수십만 클릭수를 이끌고 다니던 원조 UCC 스타이기도 하다. 프리허그 운동을 보고 시작하게 되었다는 ‘프리송 캠페인’은 노래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고 싶다는 에이트의 열정과 음악에 대한 사랑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무엇인가 따뜻하고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고민하던 멤버들은 프리허그 운동을 보고 자신들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노래로 세상을 바꿔보고자 결심했다. 출산을 앞둔 신혼부부, 이태원 밤거리의 외국인들, 밤샘 근무에 힘든 줄도 모르는 경찰들, 부상 중인 국가대표 피겨선수, 멤버들의 가족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노래로 사랑과 희망을 전했고, 이 캠페인을 UCC 영상으로 제작해 에이트 (8eight)의 블로그에 올려 현재까지 수백만의 클릭수를 기록하고 있다.


에이트 (8eight)의 팀명은 숫자 '8'을 옆으로 눕히면 무한대를 의미하는 기호(∞)가 된다는 것에서 착안한 팀명이다. 무한한 가능성과 열정으로 다양하고, 진보적인 음악을 선보이겠다는 에이트 멤버들의 의지가 담겨있다. 세 멤버 모두 작사, 작곡에 능하며, 모두가 메인보컬인 대중가요 역사상에 유례가 없었던 3톱(top) 그룹으로 시원하고 깊은 목소리의 리더 이현과 노래와 랩 실력 모두를 겸비한 다재다능 백찬, 그리고 댄서 출신의 섹시한 홍일점 보컬 주희가 그 주인공이다.


에이트 (8eight)는 2009년 '심장이 없어', 2010년 '이별이 온다'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아티스트 이미지

  • 에이트 (8eight)
  • 에이트 (8e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