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Taylor Swift

Taylor Swift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데뷔
2004년 / Our Song
아티스트 소개

2021 현재 그래미 어워즈 총 11회 수상! 2013년 그래미 어워즈 포함 총 7회 수상!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팝 아티스트!
꽃보다 아름다운 팝의 요정 테일러 스위프트 (Taylor Swift)

 

10대와 아이돌(Idol) 가수라는 키워드는 현재 전세계를 관통하는 공통어인 듯 하다. 이미 여러 차례 '아이돌 전성시대'가 나타났다 사라지기를 반복하였지만, 이번만은 가벼운 현상으로 치부할 수 없는 이유라면 단연 '장르'와 '실력'을 들 수 있을 것이다. 기존의 10대/아이돌 가수들이 가벼운 댄스 음악과 비주얼 중심의 활동으로 스스로의 생명력을 저당 잡힌 활동을 해왔다면 21세기 들어서 나타난 아이돌 가수들은 단지 나이가 어릴 뿐 본인이 하고 싶은 음악에 대한 심지는 물론이거니와 자신의 음악을 직접 만들고 프로듀스 하는 능력까지 고루 갖춰 단순히 '구경거리'에 머물지 않겠다는 다짐을 분명히 하고 있는데, 그 열풍의 중심에는 단연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테다.


1989년생으로 테일러 스위프트가 처음으로 음악에 대한 열정을 보였던 것은 10살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미 6살 때부터 리안 라임즈(LeAnn Rimes)의 음악을 들으며 어린 나이에 자신의 이름으로 된 음반을 낸다는 사실에 대한 동경을 갖고 있었지만, 정작 그녀가 음악에 대한 열의를 보인 것은 극단에서 연기를 하기 시작한 후였다. 어릴 적부터 키가 크고 돋보이는 미모를 가졌기 때문에 줄곧 주인공을 연기하던 테일러 스위프트는 어느 순간부터 연기보다는 연극이 끝난 후에 노래를 부르는 것이 더 좋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후 각종 노래 경연, 축제 등에서 노래를 하며 지역에서는 유명한 아이로 알려지게 되었고 남의 노래를 부르는 것에 싫증을 느낀 후 스스로 작곡을 시작하게 되었다.


직접 만든 데모 테이프를 들고 11살에 내쉬빌로 찾아간 그녀는 생각보다 큰 벽에 부딪히게 되고, 프로의 길로 들어서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절감한 테일러 스위프트는 정식으로 작곡 공부를 하고 12현 기타를 연주하며 내공을 쌓기 시작한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열정을 진지하게 받아들인 그녀의 부모님은 그녀의 활동을 위해 내쉬빌로 이사를 하게 되고, 드디어 15살이 되던 해에 RCA 레코드와 레코딩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그러나 계약의 기쁨도 잠시, 자신의 작곡 능력에 큰 자부심을 갖고 있던 테일러 스위프트에게 소속사는 절대로 앨범에 자작곡을 수록할 수 없다고 쐐기를 박고, 이를 용납할 수 없었던 그녀는 계약을 파기하고 내쉬빌의 음악 카페에서 연주 활동을 계속 하게 된다. 그러던 중 이제 막 새로운 레이블을 만들 준비를 하며 아티스트를 섭외 중이던 스코트 보체타(Scott Borchetta)의 눈에 띄게 되고, 빅 머신(Big Machine) 레이블의 소속으로 2006년 여름, 데뷔 싱글 'Tim McGraw'를 발표한다.


'Breathe' 등의 노래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누린 페이스 힐(Faith Hill)의 남편이자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남자 가수 중의 하나인 팀 맥그로의 이름을 딴 이 노래는 짧게 끝난 풋사랑을 기억하는 소녀의 마음을 담은 곡으로 천천히 인기가 치솟아 2006년 10월에 발표한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 [Taylor Swift]의 판매량을 급증시키게 했고, 연이어 'Teardrops On My Guitar', 'Our Song', 'Picture To Burn' 그리고 'Should've Said No'에 이르기까지 총 다섯 장의 싱글이 크로스오버 히트를 기록하며 미국 전체에 테일러 스위프트 열풍을 불게 했고, 앨범 역시 빌보드 앨범 차트 5위를 기록, 현재까지도 차트에 머물며 40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차트 성적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앨범의 모든 수록곡을 그녀가 직접 작곡했다는 점인데, 덕분에 뛰어난 작곡가에게만 수여되는 2007년 내쉬빌 국제 작곡가 협회(Nashville Songwriters Association International)의 '올해의 아티스트/작곡가' 부문을 최연소로 수상하고 CMA 시상식에서 '최우수 신인상'을 거머쥐는 영광을 누린다. 또한 에이미 와인하우스(Amy Winehouse)에게 분패하기는 했지만 2007년 그래미 시상식에 '최우수 신인상' 부문에 지명되며 아티스트로서의 우수성 역시 공히 인정 받게 된다.

아티스트 이미지

  • Taylor Swift
  • Taylor Swift
  • Taylor Swift
  • Taylor Swift
  • Taylor Swift
  • Taylor Swift
  • Taylor Swift
  • Taylor Swift
  • Taylor Swi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