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홍의식

홍의식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뉴에이지
데뷔
2009년 / Dr. Hong
아티스트 소개
캐나다에서 재즈와 블루스를 공부한 색소포니스트 홍의식은 대학원에서 컴퓨터음악 석사학위 취득후 현재 박사과정 중에 있다.
이미 수장의  JAZZ, BLUES앨범을 발표한 홍의식은 NewYork, San Diego, Banff, Belfast, Seoul에서 동시에 실시간으로 공연 영상과 사운드를 만들어가는 인터랙티브 공연인 2010 Resonations (international telematic music)에 참여하였고 `보는소리 듣는영상 2009-2014`, 미디어아트 페스티발 `場(장), 국내 최초 3D 케이블 방송등 에서 인터랙티브 음악을 선보이기도 하였다. 현재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을 통해 실험적이고 그만의 독특한 연주를 인정받고 있다. 2014년에는 인터랙티브앨범 <아리랑>발매후 국악방송 “함현상의 꿈꾸는 아리랑”에 출연, 색소폰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아리랑으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현재 영상작업을 통한 색소폰, 태평소와 함께 새롭고 실험적인 인터랙티브 작품을 연구하고 있으며 국,내외 에서의 활발한 공연을 계획 중이다
다양한 장르에서 자유로운 색소폰을 통하여 다른 미디어와의 조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특히 국악기인 태평소를 통해 아리랑을 재해석하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는 이런 실험적이고 다양한 음악들을 여러 악기나 다양한 무언가를 통해 표현하고자 하였고 장르의 경계선들이 모호해지는 느낌을 주기도하였다.  이런 다양한 음악적 표현과 사운드를 이미 여러 무대에서 연주하기도 하였으며 앞으로의 국내, 해외 무대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인터랙티브 공연영상은 http://blog.naver.com/antaresax  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