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켈리

켈리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발라드
데뷔
2010년 / 돌아와줘
아티스트 소개

가수 켈리(나연주)는 1993년 대구청소년가요제 대상과 국제가요제 가창상 입상후  그야말로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온 감성보컬이다. '행사의 마스터' 그리고 'OST의 여왕'이라 불릴만한 화려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2000~2016년까지 서울메리어트,신라,63,롯데,르네상스,리츠칼튼,그랜드엠버서더 등 국내 유명호텔에서의 라이브무대, KB국민은행,코카콜라, LG그룹, 현대중공업, SK에너지등의 국내 대기업행사무대, 2005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일산라페스타에서의 희귀난치병연합회주최 거리자선공연등 국내무대경험뿐만이 아니라, 2005년 일본 미야자키 소재 제이드호텔 초청공연, 2009년 중국에서 개최했던 'The Asia Pacific Supermodel contest in china'에 초청가수로써 해외에서의 공연 경험 또한 풍부하다.


또한 그녀의 경력중 가장 주목할 것은 드라마OST경력이다.

2010년 MBC4부작 드라마 "별일없이산다"의 OST에 참여한 것을 시작으로 그녀가 발매한 미니앨범의 타이틀곡과 수록곡인 '어쩌다 이별이길'과 '돌아와줘'가 KBS의 대표프로그램 '사랑과 전쟁2'에 삽입되었고, SBS일일드라마 '달려라 장미'의 OST '안아줘요'를 불렀다. 또한 2017년 SBS일일드라마 '사랑은 방울방울'의 OST '실컷 사랑해놓고'를 발매, 현재까지 활동중이다.


OST와 별개로 2010년과 2016년, 두 차례에 걸쳐 미니앨범을 발매했으며, 상술했듯 그녀의 앨범 수록곡이 OST에 실리며 'OST의 여왕'수식어가 붙었다.


또한 TV와 라디오에도 꾸준히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그녀의 존재를 충분히 각인시켰다.

GTV '러브스캔들' Q&M TV '세시봉' 그리고 대구KBS라디오와 TV고정 출연경력이 있으며, 현재는 FM100.3MHZ 관악FM의 간판 프로그램 '추억의 음악다방'DJ로 활동중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