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Yellow Monsters(옐로우 몬스터즈)

Yellow Monsters(옐로우 몬스터즈)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인디
데뷔
2010년 / Late
아티스트 소개

YELLOW MONSTER's History | 옐로우 몬스터즈

멤버 : 최재혁(드럼,보컬) / 이용원(보컬,기타) / 한진영(베이스,보컬) 


YELLOW MONSTERS는 GUMX의 이용원, My Aunt Mary의 한진영, Deli Spice의 최재혁이 2010년 4월 16일 의기투합하여 만든 3인조 록 밴드이다. 국내씬에 그치지 않고 전세계를 무대로 '동양인'의 힘을 보여주겠다는 당찬 포부로 'YELLOW MONSTERS'라는 밴드명을 만들었다고 한다. 2010년 발표한 셀프타이틀 데뷔앨범은 수려한 멜로디와 직설적인 가사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를 시작으로 매년 빠짐없이 발매한 앨범들은 모두 한국대중음악상에 노미네이트되었고, 특히 이들은 100% 혼신의 에너지를 발산하며 매해 150회 이상을 소화해내고 있는 '괴물라이브'로 정평이 나 있다.


2011년 기업과 자본, 미디어에 휩쓸리지 않는 독자적인 노선을 걷겠다며 자주레이블인 [OLD RECORDS]를 설립하였으며, 레이블 주최의 릴레이 쇼인 [MONSTER'S ROCK SHOW]를 이어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12년 북미 9개 도시 투어 이후에는 일본 펑크씬의 맹주 [773Four RECORDS]와 계약을 체결하며 국내 활동 뿐만 아닌 해외활동에도 가열찬 행보를 보이고 있다. LINKIN PARK, SLASH 내한공연에 오프닝 액트를 맡아 밴드의 입지를 굳혔고, 특히 SLASH는 공연관람 후 이례적으로 본인의 SNS를 통해 'These guys, @yellow_monsters are pretty damn great! iiii]; )'라는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2013년 9월 12일. 정규 3집 앨범 [RED FLAG]의 발매와 함께 2014년까지 팬들과 가까이서 호흡하는 클럽 라이브에서부터 국내 여러 대형 페스티벌의 무대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활발한 활동을 벌였다. [RED FLAG]는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록 노래상과 최우수록 음반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2014년 11월 25일 정규 4집을 내기 전, 끓어오르는 창작욕과 괴물 밴드 다운 면모로 미니 앨범 [THE VAN]을 발표할 예정. 이제까지와 앞으로의 행보 모두를 점쳐 보아도YELLOW MONSTERS는 좋은 음악과 진심을 담은 감동의 라이브, 항상 이 2가지만을 생각하는 진정한 DIY밴드의 모범이라고 할 수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Yellow Monsters(옐로우 몬스터즈)
  • Yellow Monsters(옐로우 몬스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