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모이다밴드

모이다밴드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데뷔
2010년 / Santa Claus Is Comin' To Town (울면안돼)
아티스트 소개
모이다밴드는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 피아노, 색소폰으로 구성된 도회적 사운드의 결을 가진 퓨전재즈 밴드이다. 2011년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한 참가자가 불러 큰 화제를 모았던 '초콜릿 드라이브' 의 주인공으로 달콤하면서도 흥겨운 이 노래는 지금까지 사랑 받으며 모이다 밴드가 지향하고자 하는 노래의 특성을 함축해서 보여주는 대목이다. 또한 '마법 같은 이야기' 등 많은 히트곡을 가진 이들은 지난 2014년 [Runaway]를 발표한 뒤, 많은 음악적 활동을 거친 후 2017년 싱글 [horizon]을 발표했다.

결성 초기 때 설정된 음악적 정체성을 일관되게 고수하는 밴드는 얼마나 될까? 많은 밴드가 시류에 발을 맞추어 트렌디한 음악적 요소를 자신의 음악적 DNA에 흡수시키는 과정을 반복하며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 그러는 중에 해당 밴드의 고유함이 사라지는 경우를 종종 목격하게 된다.

모이다밴드는 그런 면에서 참으로 일관적이다. 자신이 있어야 할 곳과 자신이 어떤 음악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정확히 알고 있는 그런 정체성이 명확한 밴드라는 뜻이다. 밴드를 구성하고 있는 멤버가 적지 않은 상태에서도 그러한 확고한 음악적 DNA를 유지하는 것은 그만큼 멤버 구성원들 각자가 음악적으로 성숙했다는 증거이며, 멤버들끼리의 합 또한 훌륭하다는 점을 말해준다.

그들은 팝과 재즈가 만나는 접점이 어디쯤인지 잘 알고 있으며, 그것을 훌륭하게 구현하고 있다. 이러한 포지셔닝의 밴드가 꾸준하게 자신의 소리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 그리고 항상 우리 옆에 있다는 것은 매우 감사한 일이다. 그들이 들려주는 탄탄한 음악을 기초로한 살아있는 음악이 음악이 사라져간 거리에 다시금 흥겨운 음악을 이어폰에 헤드폰에 그리고 스피커에 가득 채워줄 것이다.

[멤버]
이인관 : 색소폰
마현권 : 보컬
정소리 : 기타
조준수 : 베이스
박대현 : 피아노
이종헌 : 드럼

아티스트 이미지

  • 모이다밴드
  • 모이다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