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이브닝글로우 (EVENING GLOW)

이브닝글로우 (EVENING GLOW)

공유하기
활동유형
혼성/그룹
스타일
데뷔
2012년 / ON & ON
아티스트 소개

보컬 채윤서와 베이스 기타 김성철 2인으로 구성된 이브닝 글로우는 모던 하면서도 소프트 락 스타일로 심플한 구성의 음악들을 들려주는데 어쿠스틱 사운드와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조화롭고 자유롭게 표현되고 있고 형식에 구애 받지 않는 신선함과 가볍지 않은 음악들로 구성하였다.


팀 이름 '이브닝 글로우'의 뜻처럼 하루 중 가장 아름다운 때인 저녁노을처럼 음악들도 가장 편하고 아름다우면서 삶의 감사함과 희망들을 노래하고 있어 일상에 지친 팬들에게 그들만의 독특한 음악세계와 모두를 포용하는 풍부함 마저 느끼게 해주고 있다.


보컬 채윤서는 음악 이전에 사실 연기자와 방송 리포터로 많은 활동을 했던 경력으로 인해 이번에 자신의 새로운 도전 분야인 음악에서의 또 다른 모험은 한 가지에 안주하기 보다는 끊임없이 변화와 도전을 한다는 단순한 의미도 있지만 이를 넘어서 음악의 진정성과 자신의 진솔함을 담아내기 위한 노력이 보인다. 이를 위해 매우 오랜 동안의 준비 작업들을 포기하지 않고 해왔으며 단지 앨범을 쉽고 빨리 준비해서 서두르기 보다는 자신만의 색깔과 개성을 담고 심도 깊은 음악을 위해 하나하나 차근차근 준비해왔다. 그리고 단순히 보컬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5곡 중 4곡을 작사함으로 뮤지션으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의미하기도 한다. 특히 이번에 앨범을 내는 가수이면서 동시에 연기자이기도 한 채윤서의 표현력과 무대에서의 연출은 다른 가수들과는 차별화되는 그 만의 아이덴티티 (Identity)를 보여줄 것이라 기대한다.


그리고 베이스기타와 앨범 전체 음악 디렉터를 맡고 있는 김성철은 락밴드 신신버스로 데뷔해 오랜 기간 가수들의 라이브 세션 및 인디밴드 활동을 주로 해 온 뮤지션으로서 이번 앨범 전체의 디렉팅과 녹음, 작곡, 편곡 등의 작업을 주도 하며 앨범 완성의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하였다. 특히 손끝에서 묻어나는 섬세하고 리드미컬한, 감수성 짙은 그 만의 연주가 돋보이며 베이스 뿐 만 아니라 음악 전체를 여러 악기의 섬세한 구성을 통해 그 결정체를 만들어 내고 있어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로운 단계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어 세간의 이목과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