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Tiger JK

Tiger JK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랩/힙합
데뷔
1999년 / INTRO
아티스트 소개
'합합계의 전설' 타이거JK
 
1992년, 타이거 JK는 랩을 하는 청년으로 [쟈니윤 쇼]에 소개되며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이름을 알렸다.

방송 이후인 1995 년 [Enter the Tiger]라는 앨범을 발표했으나, 당시 랩 음악이 생소했던 시절이었기에 대중의 무관심과 방송계의 거부반응으로 음반사에서는 음반 발매를 취소하고 타이거 JK는 두 개의 방송을 마지막으로 "앨범 전곡 방송금지"라는 타이틀을 안고 초라한 실패를 맞았다.

그후, 음악을 그만두고 태권도 사범으로 활동하던 타이거 JK는 1999 년 5 월, 지난 1995 년에 발매가 취소 되었던 음반을 재발매 할 기회가 생겼다. 그렇게 그는 아무런 기대 없이, 그저 음악과 문화에 대한 애정으로 활동을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

발매 후, 그의 음악은 대중적으로 큰 반응을 얻진 못했지만 어느 순간 "타이거 밤(Tiger Bam)"이라는 순수 팬들이 만든 팬클럽이 생겨나면서 그의 공연을 찾아주는 사람들이 늘기 시작했다. 순수 타이거 JK 팬들이 제작한 "타이거 밤(Tiger Bam)"웹사이트는 5만명의 회원 수를 기록하였고, 이는 활동 당시 언더그라운드 아티스트로서는 굉장한 이변이 돋보이는 숫자였다. 그는 방송국 보다는 대학가를 돌면서 공연하며 전국의 대학교에서 "가장 보고 싶은 가수"1 순위로 뽑히기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갔다.

음악을 하게하는 원동력 "타이거밤(Tiger Bam)", 그들의 힘을 얻어 발표한 [The Legend Of…] 앨범 수록 곡 'Good Life'는 당시 가요계에서는 이례적으로 힙합 곡이 가요 프로그램에서 2주 연속 1위를 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골든디스크시상식에서는 '최고의 뮤직비디오상'을 수상하였다. 그렇게 타이거 JK는 각종 시상식에 이름을 알리며 "힙합"이라는 카테고리를 생성하게 한 주인공이 되었다.

이어, 2009년에 발매한 지금의 레이블명과 동일한 8 집 [Feel Ghood Muzik] 앨범은 보여줄 것이 너무 많아 2 CD로 발매하였는데 이는 공중파뉴스에서까지 다뤄지는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으며 지금까지도 힙합계의 명반으로 손꼽히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Tiger JK
  • Tiger JK
  • Tiger JK
  • Tiger J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