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Jennifer McCray

Jennifer McCray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데뷔
2013년 / Cross My Heart
아티스트 소개
[아티스트 프로필]

이름: 제니퍼 맥크레이 (Jennifer McCray)
국적: 미국
데뷔 연도: 2013년 싱글 'Connected'
활동 연대: 2010년대
유형: 싱어송라이터

제니퍼 맥크레이는 재능있는 싱어송라이터이다. 그녀의 세계 중심에는 늘 음악이 있다. 1970년대에 넘버원 히트곡 "Rock your baby" 가진 성공한 레코딩 아티스트인 아버지를 둔 그녀는 이러한 음악가족의 일원으로 자라면서 아주 어릴 시절부터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그러나 어린 시절의 제니퍼 맥크레이는 음악이 그녀의 미래에 엄청난 역할을 하리라는 것은 알지 못했다.

제니퍼는 어린 나이인 6살에 시를 쓰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때 이미 교회 합창단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 뿐만 아니라 노래 레슨을 받고 있었다. 플로리다의 마이애미 해변에서 태어나 어머니의 고향인 캐나다로 이주한 그녀는 17살 때 처음으로 아버지가 살고 있던 유럽으로 여행을 감행했다. 이것이 그녀의 여행에 대한 큰 흥미의 시작임과 동시에 독일어를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네덜란드와 프랑스는 무척이나 좋았다. 아버지와 함께 한 여행과 공연은 그녀의 음악에 대한 열정을 더욱 강하게 했고 그녀의 삶과 함께 하고 싶은 것이 음악임을 깨닫게 했다.

벨기에의 한 스튜디오에서 레코딩 세션으로 있을 때, 제니퍼는 자신과 TSP Records의 아티스트로 전속계약을 체결한 미래의 매니저 로니 플라스를 만났다. 그때부터 제니퍼는 다른 스타일을 실험하고 그녀 자신의 곡을 쓰면서 음악에 있어 경력을 쌓기로 결심했다. 경험을 쌓고 목소리를 강화하는 것은 아티스트로서 점차적으로 자신을 발전시키는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었다. 그 후 그녀는 마이클 잭슨, 마돈나, 플리트우드 맥의 노래 뿐만 아니라 샤카 칸의 'Ain't nobody'와 같은 노래를 작곡한 호크 월린스키가 작곡한 그녀의 첫 번째 싱글 'Do Anything'을 런던의 메트로폴리스 스튜디오에서 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그녀는 자신을 위해 곡을 쓰거나 그녀가 작곡한 'Encore'를 불러 차트에서 3위에 오른 실바(Silva)와 같은 다른 아티스트들의 곡을 쓰는 등 많은 작업을 한 후 다른 작곡가들과 함께 그녀의 데뷔앨범에 집중하고 있다. 그녀의 첫 번째 싱글인 'Connected'는 차트에서 2위까지 올랐고 모든 라디오와 TV에서 굉장히 많이 방송되었다. 이는 작사.작곡자로서만이 아니라 가수로서도 큰 재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는 동안 제니퍼 맥크레이는 프랑스의 대스타들과 함께 UNICEF의 전세계 소녀들을 학교에 보내는 운동의 일환으로 제작된 "Pour que tu sois libre"이라는 노래에 참여하기도 했으며, "크리에이티브 유럽", "메르세데스 벤츠" 등의 홍보대사이면서 공식 이미지 모델이 되기도 했다.

현재 제니퍼는 수차례 그레미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던 유명 프로듀서 두 사람과 함께 로스엔젤레스에서 그녀의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그 유명 프로듀서들은 다름 아닌 Pink, Shakira, Sheryl Crowe, Macy Gray 등을 프로듀싱한 데이브 웨이(Dave Way), Maroon 5를 프로듀싱한 매트 웰리스(Matt Wallace)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Jennifer McCr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