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UNIQ (유니크)

UNIQ (유니크)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댄스
데뷔
2014년 / Falling In Love
아티스트 소개
UNIQ는 2명의 한국인 성주, 승연과 3명의 중국인 문한, 조이쉔, 이보 5명의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개인의 유니크함 뿐만 아니라 팀의 멤버로서도 특별한 재능을 담당하고 있다.

메인 보컬인 성주는 완벽한 보컬뿐만 아니라 날카로운 눈빛과 맑고 청순한 외모를 함께 가지고 있으며, 외모에서 느껴지는 시크함과 탁월한 표현력으로 단 한번의 눈길로도 절대 잊지 못할 존재감을 자랑한다. 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문한은 조각 같은 얼굴과 깨끗한 목소리는 상투적인 표현에 어울리는 외모와 어느 한가지 빠짐없는 완벽남이다.

보컬과 랩 모두 가능한 축구천재라는 닉네임을 가진 승연이 있다. 승연은 모국어인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와 영어, 포르투갈어 등 4국어에 능통한 언어의 달인이며 브라질에서 축구 유학을 한 특별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조이쉔은 랩을 담당 하고 있다. 착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조이쉔은 팀의 맏형으로 동생들을 보듬어 엄마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섬세하고 부드러운 마음씨를 가졌다.

마지막으로 UNIQ에서 가장 특별한 이력을 가진 이보는 UNIQ의 댄스와 랩 담당을 책임지고 있으며 자타공인 UNIQ의 스타일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팀의 막내이지만 13살에 합류 하였고 가장먼저 UNIQ의 멤버가 되었다.

UNIQ의 데뷔 디지털 싱글 앨범은 Joombas Music Group의 프로듀싱으로 완성되었다. 특히 이름만으로도 음악에 대한 신뢰가 느껴지는 신혁이 직접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한국과 중국에서의 동시 활동을 염두에 두고 준비해온 UNIQ인 만큼 더욱 심혈을 기울여야 했다. 이미 팝 시장에서도 주류로 올라선 K-POP 이지만 스타일이 다른 두 나라의 대중들을 모두 만족 시켜야 하는 어려운 작업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혁은 역시 명물허전 최고의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의 면모를 선보이며 UNIQ만을 위한 유니크 한 음악을 탄생 시켰다. 최근 국내 아이돌이 콘셉트가 살아있는 음악을 하고 있는 것과는 다르게 자신들만의 음악 이라는 것에 콘셉트를 두고 자신들만의 색을 표현해 냈다.

아티스트 이미지

  • UNIQ (유니크)
  • UNIQ (유니크)
  • UNIQ (유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