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Fling (플링)

Fling (플링)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인디
데뷔
2015년 / Alive Young
아티스트 소개
최근 몇 년 사이, 한국에서도 팝음악의 본고장인 영미권의 음악에 직접적으로 레퍼런스를 둔 아티스트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비틀즈(The Beatles)를 모태로 로큰롤에 원류를 둔 차승우가 이끌었던 '더 문샤이너스'나, 뉴욕 인디씬의 영향을 받았던 조휴일의 '검정치마', 그리고 제2차 브리티쉬 인베이전의 영향을 받은 미국 스트록스(The Strokes)의 음악을 레퍼런스로 둔 '전기뱀장어' 등이 대표적일 것이다. 여기에 더해 이번에는 영국 맨체스터 음악씬의 황금기 음악을 연상케 하는 밴드가 등장했다.

이 밴드 멤버들의 출신에 관한 정보를 모른 채로 이들의 음악을 처음 듣는다면, 이들이 이번에 발표한 EP 앨범은 마치 팝음악의 본고장에서 갓 데뷔 앨범을 발표한 본토의 신예 밴드의 것이라고 믿어도 될 정도이다. 영어로 된 가사를 자연스럽고 완벽하게 소화하면서도 어색함이나 이질감이 전혀 느껴 지지 않는다. 눈을 감고 가만히 들으면 1990년쯤의 맨체스터 시내의 어느 라이브 클럽에 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기분 좋은 착각에 빠지게 만든다.

무언가를 힘껏 던지거나 아무 생각 없이 실컷 즐긴다는 의미의 단어 플링(Fling)을 팀 명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들은 캐나다에서 건너 온 박동(23)과 홍익대 산업 공학과 재학생인 태림(23), 한국 청년 2명을 주축으로 결성된 밴드이다.

[멤버정보]
박동(vocal, guitar) / 태림(synthesizer, guitar)

아티스트 이미지

  • Fling (플링)
  • Fling (플링)
  • Fling (플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