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슐리포도당

슐리포도당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듀엣
스타일
인디
데뷔
2016년 / 봄에 핀 솜사탕
아티스트 소개
'슐리 포도당(SURELY GRAPE SUGAR)' 은 당연히, 분명, 의심의 여지없이 라는 뜻의 SURELY 라는 뜻과 우리 몸의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에너지원인 포도당 의 합성어이다. 슐리 포도당은 싱어송라이터 정유진의 팀 프로젝트로써, 당연히 우리가 얻어야 할 에너지의 샘솟음을 들려주고자 한다.

슐리 포도당의 리더이자 프로듀서인 정유진은 그동안 박화요비 5집 ‘바람이면 좋겠다’, 김종욱 1집 ‘다시친구로’ 등의 음원을 발표하며, 여러 가수들의 콘서트 세션등과 40여 편의 뮤지컬에서 음악감독 등으로 활발히 활동해오던 작곡가이다. 2016년, 이번 새 싱글로 그녀는 다시 한 번 가요계에 설레는 발걸음을 내딛었다. 앞으로 그녀는 여러 보컬리스트들과 합작하여, 심플하고 편안한 음악으로 사람들의 가슴에 위로를 스며들게 하는 일들을 감당하고 싶다. 

이번 프로젝트의 메인 보컬인 D.D는 인디씬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밴드 플랜디(PLAN :D)의 히로인으로, 여리하고 시크한 외모만큼이나 청초함과 허스키함이 조합된 묘한 보이스를 소유한, 정유진의 ‘뮤즈’ 라 가히 칭함 받고 있는 보컬리스트이다. 앞으로도 많은 곡들을 통해, 한껏 그녀의 매력적인 보이스 대중들에게 선사하고 싶다. 

-about 정유진

[Biography]
서울 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작곡 전공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석사과정 중
서울 예술대학교 연기과에서 강의중 (2008 ~현재 )

[Music]
박화요비 5집 ‘바람이면 좋겠다’ 작곡 (신촌뮤직)
김종욱 1집 ‘다시 친구로’ 작곡 (신촌뮤직)
밴드 ‘필베이’ 편곡, 세션 (신촌뮤직) 
가수 이지훈, 신혜성, 유진박, 등 콘서트 세션

[Musical]
[지킬앤 하이드] [넌센스A-Men] [어쌔신] [밴디트] [마이걸] [락햄릿] [맥베드] [위키드] [단원김홍도] [성균관 유생 이옥] [미쓰홍당무]등 40여편의 작품에서 작곡, 음악감독, 연주자 등으로 활동

[Drama & Movie]
드라마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 연주
영화 [하울링] 작곡, 음악감독 

아티스트 이미지

  • 슐리포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