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이림

이림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발라드
데뷔
2017년 / When You Feel Lonely (Korean Ver.)
아티스트 소개
이림. 그녀는 새벽녘 나지막이 들려오는 라디오를 닮았다. 회색으로 뒤덮인 공간에 웅크려있을 당신의 어깨위로 말을 걸어오는 그녀. 그녀는 자신의 이야기를 노래에 담아 사람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싱어송라이터이다.

나이는 어리지만 많은 아픔에 마주 섰던 소녀. 

춤과 연기에 꿈이 있던 이린은, 고1 때 꿈을 찾아 떠난 학교에서 집단 따돌림을 겪으며 선택적 함묵증(選擇的 緘默症,selective mutism)이라는 병을 얻었었다. 평소엔 말을 할 수 있지만 특정상황에서는 말이 나오지 않는 증상. 그녀는 그때부터 기타를 친구 삼아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가사로 만들어 노래를 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노래를 하게 된 그녀는 일본 기획사에 발탁되어 일본에서 활동을 준비했다. 하지만 후쿠시마 원전이 터지면서 기획사가 계약을 취소했고 그녀는 다시 돌아오게 되었다. 그때도 그녀를 위로한 건 기타 하나와 그녀가 만든 노래들이었다. 

하지만 그녀의 불행은 계속되었다. 교통사고로 다리를 수술해야 했고, 그 후유증으로 자가면역 질환으로 고생을 해야 했다. 회색벽 속에서 두문불출 치료를 받으며 몸과 마음이 아팠던 일 년, 그러나 그녀 곁엔 여전히 기타 하나와 노래들이 있었다.

작고 미력하지만, 세상과 소통하고픈 이린.

시련이 꼭 나쁜 것은 아니다. 시련은 작은 것에 감사하게 하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해 자아를 성찰하게 한다. 스물넷이라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나이답지 않은 성숙함이 이린의 노래에서 느껴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녀는 자신의 시련을 노래로 달랬듯, 다른 이들의 아픔도 달래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그녀의 노래에 담긴 진솔한 이야기들은 사람들의 상처를 뭉근히 어루만져주는 느낌이 든다.

그녀는 치료를 받는 동안 자신을 돌아보며 보다 많은 친구들과 교감하고 소통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영어공부를 시작했고, 우연히 알게 된 중국친구들과 음악을 하고 싶었던 그녀는 현재, 중국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다. 어린시절부터 익혀온 일본어와 한국어를 포함해 4개국어를 구사하는 그녀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교감하고 소통하고 싶어 한다. 이번 싱글이 한국어, 영어, 중국어로 발매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스스로를 작고 여린 존재라고 생각하는 그녀지만, 비록 부족하고 미력할지라도, 어딘가에 있을 누군가에게 작은 위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림은 작은 용기를 내어 싱글을 발매하게 되었다고 한다.

아티스트 이미지

  • 이림
  • 이림
  • 이림
  • 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