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yahyel

yahyel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데뷔
2015년 / Once
아티스트 소개
일본 도쿄 출신 5인조 밴드 야옐 (Yahyel)

도쿄를 넘어 전세계를 꿰뚫는 초대형 밴드, 일본 출신임을 거의 느낄 수 없는 보컬과 음악, 그리고 영상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멤버편성의 5인조 야옐(Yahyel)은 무질서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R&B와 포스트 덥스텝, 그리고 기타 실험적 요소들을 스스로의 질서로 융합시켜냈다. 

2015년 3월, 보컬의 슌, 기타연주자 와타루, 그리고 베이시스트 미루로 처음 결성됐다. 같은 해 5월 자체 제작한 EP [Y]를 밴드캠프에 공개하고 8월 무렵부터는 라이브 활동을 본격적으로 개시했다. 그리고 이 무렵 드러머 카즈야, 그리고 밴드의 비쥬얼 아트를 담당하는 영상작가 켄토(Dutch Tokyo)가 가입하면서 5인 체제를 완성한다. 사실 레코딩에서는 처음 세 사람에 의해 모든 것이 결정되지만 드러머 카즈야의 합류를 통해 라이브 퍼포먼스가 가능해졌다 밝히고 있다. 

밴드 명 야옐은 알려진 대로 뉴에이지 사상가 바샤르(Bashar)에 의해 생긴 단어로 2015년 이후 인류가 처음으로 접촉한 외계인을 뜻한다. 야옐이 활동을 시작한 것 역시 2015년이다. 마치 외계에서 온 존재인 냥 익명을 중시했고 라이브 시에도 거의 연주하는 모습을 볼 수 없게끔 어두운 조명과 혼란스러운 VJ 영상을 깔아놓은 채 마치 제3의 무언가가 퍼포먼스하고 있다는 인상 마저 준다. 이는 사람들이 음악을 듣기 이전 일본 출신이라는 편견을 지우기 위함이기도 했지만 사실 멤버들이 외국에서 성장기를 보냈기 때문에 굳이 일본이라는 카테고리에 이들을 가둘 필요가 없었다. 

아티스트 이미지

  • yahy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