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Ascii Mode (아스키 모드)

Ascii Mode (아스키 모드)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듀엣
스타일
일렉트로니카
데뷔
2018년 / Voyage (보이지)
아티스트 소개

EDM(Electronic Dance Music)이 음악계의 주요한장르로 자리잡은 것은 이미 오래 된 이야기다. 이런 현상은 해외 뿐 아니라 국내 음악 및 공연 업계에서도큰 영향을 주고 있어 UMF(Ultra Music Fest), WCD(World Club Dome) 등연인원 10만명 규모의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주요 기획사나 K-Pop 아티스트들도 본 장르의 영향을 받은 많은 트랙들을 출시하고 있다그러나 이런 유행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DJ라는 분야는 아직 음악을 생산하기보다는 큐레이션하는 직업으로 인식되고 있고, 이러한 인식의 한계는 국내 DJ들이 갖는 음악 프로듀싱의 기능적한계에서 비롯되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각자 언더씬에서 DJ로서의 활동은 물론이고 프로듀서로서의 역할과 실력을인정받으며 활동하던 두 아티스트, 이동화와 길준형이 새로운 EDM 듀오Ascii Mode (아스키 모드)로 힘을 합치게 된 것은바로 이런 국내 EDM 장르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의기투합한 결과이다. 

 

WCD Korea 2018 (World Club Dome Korea 2018)페스티벌 공연에서 플레이 되어 국내외 청중들의 주목을 받으며 화려하게 데뷔하고, 이에 힘입어201810월 첫 EDM싱글 Voyage(보이지)를 발매하게 된다.

 

슬슬 K-Pop이라는 이름이 고정되고 정체되어가는 느낌을 주고 있는지금, 일렉트로닉뮤직과 디제잉이라는 새로운 무기로 국내는 물론 세계를 향한 이들의 새로운 항해를 주목해볼 시간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Ascii Mode (아스키 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