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이안서 (Ian Seo)

이안서 (Ian Seo)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인디
데뷔
2022년 / Idol
아티스트 소개

이안서(Ian Seo)는 대한민국의 인디 원 맨 밴드다. 본인의 성인 서와 영어 이름 이안을 합쳐서 예명을 지었으며, 성이 '이'고 이름이 '안서'인 듯 헷갈리는 느낌이 좋아서 '서이안'이 아니라 '이안서'라고 이름을 지었다. 


이안서는 슈게이징을 기반으로 한 일인 밴드로 EP "Ego Sunny Ego"를 통해 데뷔했다. 슈게이징을 기반으로 하지만 펑크, 고딕, 브릿팝 등 다양한 장르를 혼합한 음악을 만들고 있다. 가사는 대부분 직접 겪은 일들을 쓰는데 매우 단순한 것이 특징이다. 가사가 단순할수록 사람들이 듣고 상상할 거리가 많아진다고 생각해 이런 식으로 가사를 쓴다. 그래서 가사에 본인의 감정이 별로 들어가 있지 않고 어떤 장면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식을 자주 사용한다. 특정 메시지를 전하기보단 사람들이 곡을 듣고 어떤 느낌이 들었으면 좋을지 상상하며 곡을 만들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작업을 한다고 한다.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선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곡의 길이는 대부분 긴 편이다. 


인디밴드의 DIY 정신을 좋아해 본인이 모든 곡을 작사, 작곡, 녹음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에만 다른 사람과 협업을 한다고 한다. 앨범 커버와 부클릿 디자인도 직접 하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이안서 (Ian S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