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쉼

공유하기

김희석

앨범유형
정규앨범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02.05.27
앨범소개

'국내 최초로 현직음대교수가 대중음반 펴내'


국내에서 처음으로 정통음악을 전공한 음대교수가 크로스오버(장르파괴) 솔로음반을 냈다. 천안대학교 음대 전임교수와 백석예술학교 실용음악과장을 겸하고 있는 김희석(41세)교수는 클래식과 팝 모두를 아우르면서 어느 한 쪽으로도 치우치지 않는 진정한 의미의 크로스오버 앨범 ‘Love Letter를 최근 오퍼스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했다. 종전에 박인수 전 서울대 음대교수가 대중가수 이동원과 함께 앨범을 낸 적이 있지만 대학교수로서 대중가요 솔로음반을 펴낸 것은 김교수가 처음이다.


이 앨범에는 12곡이 수록돼 있는데 하나같이 따뜻한 인간의 감성을 떠올리게 하는 로맨틱한 작품들로 가득 차있다. 타이틀 곡 ‘쉼’을 비롯해 ‘아버지’, ‘아이에게’, ‘초대’, 등 제목에서 드러나듯이 아늑한 향기와 가족의 사랑을 되짚어볼 수 있는 노래들이다.


김희석 교수는 이 작품에서 전형적인 테너의 발성을 보이면서도 특유의 미성으로 클래식의 경직성을 벗어나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서려고 노력했다. 김교수는 클래식의 힘있고 직선적인 컬러에 자신의 앳된 외모만큼이나 감미로운 창법을 가미,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교수는 '한국인들만이 가질 수 있는 음악적 감성을 찾아 노래에 담으려고 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