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lEaf

lEaf

공유하기

이스팀 (ESTIMM)

앨범유형
정규앨범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8.05.23
앨범소개
이스팀(ESTIMM)의 첫 앨범인 [lEaf]는 J.R.R. 톨킨의 단편 소설 '니글의 이파리(Leaf By Niggle)'에서 영감을 얻었다. 작중 니글은 이상향인 나무 한 그루를 그리기 위해 노력을 다했지만, 이파리 한 장만을 남겨놓은 채 세상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그는 천국에서 그토록 염원했던 나무를 선물 받게 된다.

'niggle'이란 이름의 의미처럼 그의 삶은 그림에 온전히 집중할 수 없게 만드는 사사로운 일들의 연속이었다. 이스팀(ESTIMM)은 자신의 환경이 니글과 크게 다르지 않음을 9 곡의 음악을 통해 우리에게 이야기한다. 또한, 마지막까지 그림을 포기하지 않았고 마침내 그 나무를 선물 받았던 니글의 인생은 이스팀(ESTIMM)이 지향하는 삶과 닮아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더하여, "삶은 고난이 파도처럼 끊임없이 몰려오는 바다와 같다."란 프레임을 통하여 니글과 같은 자신의 삶의 현장을 입체적으로 표현하였다.

총 9곡으로 구성된 이 앨범에는 래퍼 Nufflouis와 R&B 보컬 Plan.Z 그리고 어쿠솔쟈(Acousoljah)가 함께했다. 더불어 프로듀서 Clay Heart, Deeepsol, MINUSIC, MODI와의 협업을 통해 앨범의 서사에 설득력과 듣는 재미를 더하였다. 아트워크는 그레이, 종현 등과 작업한 바 있는 엘켓(Elcat)이 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