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dub

쿠나 (Kuna) 2024.02.06 3
KUNA, Dub Mix EP [Dub in Mystic] 발매

밴드 Hotter Than July의 보컬이자 드러머 KUNA가 새앨범 [Dub in Mystic]으로 꾸준하게 지속해 온 솔로 프로젝트의 기지개를 폈다.

새 앨범 [Dub in Mystic]은 지난 2022년 8월 발매한 EP 앨범 [Mystic Lova]의 Dub Mix Version으로 본 앨범의 촉촉한 감성을 극대화시키면서, Dub 장르 특유의 색다른 느낌을 선사하고 있다. 한 겨울을 지나고 있는 당신에게 봄에 먼저 다가간 쿠나가 밝게 웃으며 따뜻한 인사를 하는 것만 같다.

새 앨범 [Dub in Mystic]의 Dub Mixing은 쿠나가 이전에 소속한 밴드인 해피피플의 Dub Mix Album [Home in Dub]으로 만나 현재까지 꾸준히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아르헨티나의 레게 밴드 'Humanidub'의 Dub Wiser이자 Dub Specialist인 'Somos Animales'가 이번에도 참여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쿠나의 친구들도 도움을 아끼지 않았다. 밴드 Hotter Than July에서 함께 활동하고 있으며 영상 디렉터인 김건우가 타이틀곡 'Spring Dub'의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아 쿠나의 유년기 추억 일부를 자연스럽고 유쾌하게 담아내었고, 작가 조시안은 쿠나의 싱글 [RadioActive water]에 이어 이번에도 앨범 커버 이미지 제작에 참여하여 음악이 지닌 메시지를 시각적 이미지로 구현해내었다.

"저는 숨쉬듯이 밥먹듯이 음악을 하고 싶어요"

쿠나는 2015년부터 밴드 해피피플, 밴드 Hotter Than July를 거치며 올해로 활동을 시작한지 10년이 되었다. 음악을 통해 말을 걸고, 친구를 사귀고, 밥을 나누는 쿠나는 앞으로도 지금처럼 음악을 지속하며 일상을 기록하는 뮤지션이 되고자 한다.

그런 의미에서, 새 앨범 [Dub in Mystic]은 뮤지션 KUNA의 작고 소중한 일상을 탐험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최적의 음반이다.
차곡차곡 쌓여가는 그의 음악들이 앞으로 어떤 기록을 남길지 더욱 궁금해지는 이유다.


[Credit]

Produced by Kuna
Composed by Kuna (Except track 3. Kuna, Nadaeun)
Mixed by Somos Animales Dub at @NDNEstudio, Argentina
Mastering by Hernán Asconiga at De La Jungla Studio
Cover Art by 조시안|Chocyan
Video by 김건우|Kim Gunwoo
A&R 오정석|Oh Jeongseok
Analog Summing by NDNEstudio
Distribute by Eastern Standard Sounds

[VIsualizer] Mystic Dubber
https://bit.ly/3vZH9xX

INSTAGRAM- @kuna_htj
앱에서 영상보기
상세보기
 님 프로필 이미지
리뷰 쓰기